관리 메뉴

태양김민호의 금태양블로그

자전거환경지키미 사업으로 노인일자리창출사업과 생활자연환경보호를 동시에 해결 본문

DOINGWELL

자전거환경지키미 사업으로 노인일자리창출사업과 생활자연환경보호를 동시에 해결

金太陽 2024. 5. 24. 12:12

강변, , 들판 등에 버린 도심의 쓰레기들은 그 쓰레기들이 썩어서 없어지지 않고,

결국 아주 작은 미세플라스틱으로 조각나고 조각되어져서,

그것이 밭채소, 나물, 열매, 강물, 바다, 흙재배 농산물과 물고기, 생선, 올갱이, 가축 등을 통해서 우리의 입속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그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우리나라 산 정상에 가서 보면, 이렇게 플라스틱 쓰레기가 무궁무진합니다.]

 

 

 

자연 하천 강변 뚝방에 비닐 플라스틱류를 버리지 맙시다.
(버린 것을 버렸다고 못본척하지말고, 버린 것을 회수 해야 합니다.)

 

1. 쓰레기를 버리면, 그 쓰레기는 썪지 않고 그대로 있을 것이라서 내가 아니더래도, 누군가가 치우겠지? 라고 생각하고 쓰레기를 버리는 자는 천벌을 받을 자 입니다.

2. 대부분 쓰레기가 플라스틱, 비닐류 인데요. 그것들은 자연에 버리는 것은 참 쉽습니다. 허나 그것을 치우는 자는 없습니다.

3. 그 쓰레기들은 분해 되어 썪지 않습니다. 고스란히 그 자리에서 미세플라스틱으로 조각이 납니다.

4. 그 미세플라스틱을 통해 우리는 식물, 나물, , , 강물, 바다로 흘러서 결국은 인간의 몸속으로 다시 섭취를 하게 됩니다.

 

 

 

 

일이 없는 노인분들 자전거운동 + 자연 환경 보호지킴 + 쓰레기 처리 + 노인 일당 수익 창출

 

 

1. 우리 주변에 일이 없어서 놀고 계시고 일을 안하다보니 몸이 약해서 수명이 짧아지시는 노인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운동도 하시고, 일도 하시고, 용돈도 벌고, 환경도 지키게 됩니다. 최근에는 전기자전거 보급으로 더욱 편하게 원거리, 고지대도 잘 다니시게 됩니다.

 

2. 자전거운동하시면서 하천, 강변까지 자전거도로 타고 나가셔서 거기서 자연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해서 오는 환경 지키미 사업을 해야 합니다. 비닐류, 농약류, 플라스틱생활용품, 담배류, 스티로폼 등을 자전거 운동하면서 다니면서, 자전거 뒷자리에 담아서 오시면, 그 무게와 부피를 가까운 기관에서 재어서 그에 맞는 환경사례금, 환경지킴일당을 지급해야 합니다.

 

3. 이는 당장, 대통령이 국회의원이 지자체장이 환경부가 너나 미룸없이 즉시 내가 사는 도시부터 행해야 합니다.

 

 

 

 

 

자전거환경지키미사업 시작해야합니다. 부피와 무게를 재어서 일정표에 의거하여 환경수당을 지급해주면 됩니다.

 

 

1. 부피만 재면, 부피가 큰 것만 주으려고 하고요.

무게만 재면, 대형 비닐류 등이나 스티로품 등은 전혀 주우려고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2. 노인환경자전거지키미 그룹을 만들어서 , 환경수당을 지급하면서 그분들이 운동도 하고 저 멀리까지 떠내려가고 바람에 날러간 강변, 하천, , 자연속에서 투기된 쓰레기를 일정한 가방에 담아 오면 됩니다. 물론, 청년들도 여성들도 신청하면 될수 있습니다.

쓰레기 주어온 곳 위치, 좌표, 거기 현장 사진을 찍어서 어플()에 올려서 그 분들의 좌표도 확인하고 그쪽 쓰레기인지 확인도 되어지게 하면 됩니다.

 

3. 이 사업으로 우리의 환경에 대한 인식이 크게 바뀌고, 환경을 보호보존하자는 공감대가 크게 형성되어 지게 됩니다.

 

 


 

 

현황 및 문제점, 필요성
사업에 대한 추진방향
타시도 유사 사례 : 해당 유무



1. 강변, 산, 들판 등에 버린 도심의 쓰레기들은 그 쓰레기들이 썩어서 없어지지 않고, 결국 아주 작은 미세플라스틱으로 조각나고 조각되어져서,   
그것이 밭채소, 나물, 열매, 강물, 바다, 흙재배 농산물과 물고기, 생선, 올갱이, 가축 등을 통해서 우리의 입속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그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쓰레기를 버리면, 그 쓰레기는 썪지 않고 그대로 있을 것이라서 내가 아니더래도, 누군가가 치우겠지? 라고 생각하고 쓰레기를 버리는 자들은 천벌을 받을 자 입니다. 
대부분 쓰레기가 플라스틱, 비닐류 인데요.  그것들은 자연에 버리는 것은 참 쉽습니다. 허나 그것을 치우는 자는 없습니다. 
그 쓰레기들은 분해 되어 썪지 않습니다. 고스란히 그 자리에서 미세플라스틱으로 조각이 납니다. 
그 미세플라스틱을 통해 우리는 식물, 나물, 땅, 밭, 강물, 바다로 흘러서 결국은 인간의 몸속으로 다시 섭취를 하게 됩니다. 


2. 우리 주변에 일이 없어서 놀고 계시고 일을 안하다보니 몸이 약해서 수명이 짧아지시는 노인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운동도 하시고, 일도 하시고, 용돈도 벌고, 환경도 지키게 됩니다. 최근에는 전기자전거 보급으로 더욱 편하게 원거리, 고지대도 잘 다니시게 됩니다.

3. 자전거운동하시면서 하천, 강변까지 자전거도로 타고 나가셔서 거기서 자연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해서 오는 환경 지키미 사업을 해야 합니다. 비닐류, 농약류, 플라스틱생활용품, 담배류, 스티로폼 등을 자전거 운동하면서 다니면서, 자전거 뒷자리에 담아서 오시면, 그 무게와 부피를 가까운 기관에서 재어서 그에 맞는 환경사례금, 환경지킴일당을 지급해야 합니다. 청주 미호천만 나가보더래도, 미호강변 주변에 폐쓰레기들이 여기저기 많이 널부러져 있습니다. 나무가지에 걸쳐져 있는 쓰레기도 그대로 있습니다.

4. 이는 타시도에서 하느냐 마느냐가 중요한 것은 아니고, 대통령이 국회의원이 지자체장이 환경부가  너나 미룸없이 즉시 내가 사는 도시부터 행해야 합니다. 그러다보면, 선진 행정이라고 모범사례가 되어 전국으로 확산되어질 것입니다.

  


제안의 구체적인 내용 기술
사업의 차별성 또는 독창성
추친 계획 방법 등 실현가능성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


1. ‘자전거환경지키미’ 사업으로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즉시 시작도 가능합니다.  쓰레기를 주어서 부피와 무게를 재어서 일정표에 의거하여 환경수당을 지급해주면 됩니다. 
 
2. 부피만 재면, 부피가 큰 것만 주으려고 하고요. 무게만 재면, 대형 비닐류 등이나 스티로품 등은 전혀 주우려고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3. 노인환경자전거지키미 사업을 만들어서 , 환경수당을 지급하면서 그분들이 운동도 하고 저 멀리까지 떠내려가고 바람에 날러간 강변, 하천, 산, 자연속에서 투기된 쓰레기를 일정한 가방에 담아 오면 됩니다.  물론, 청년들도 여성들도 신청하면 될수 있습니다. 
쓰레기 주어온 곳 위치, 좌표, 거기 현장 사진을 찍어서 어플(앱)에 올려서 그 분들의 좌표도 확인하고 그쪽 쓰레기인지 확인도 되어지게 하면 됩니다. 







시민 생활불편 해소
고용 등 경제적 파급 효과
시민생활 개선, 시민 관심도 제고 등 사회적 파급효과 등



1. 우리 사는 주변에 휴식이나 힐링을 하기 위해 자연에 가보면, 쓰레기가 눈에 보여서 참 보기 흉하고, 민망하고 , 불편한 것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2. 노인환경자전거지키미 그룹을 만들어서 노인 일자리 창출 효과가 생기게 되며, 환경미화원이 하지 못하는 일을 대신 할 수 있고, 환경수당을 지급하면서 노인분들의 작은 씀씀이도 배려할 수 있게 되어집니다. 노인들의 종이 박스 회수 사업에만 국한되어있는 일자리를 더 생산할 수 있게 되어집니다.

3. 자연 하천 강변 뚝방에 투척된 비닐 플라스틱류를 버리지 맙시다. 허나, 버린 것을 버렸다고 못본척하지말고, 버린 것을 다시 회수해야 합니다. 그러다보면, 버리는 사람이 잘못된 것이라는 인식이 생기게 되는 효과도 생기게 됩니다.

4. 해당 사업은 최소의 경비로 즉시 환경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시마다 고민하는 골치거리, 고민거리를 해결 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사업입니다. 

5. 이 사업으로 우리의 환경에 대한 인식이 크게 바뀌고, 환경을 보호보존하자는 공감대가 크게 형성되어 지게 됩니다. 

 

 

 

 

우리나라를 더 좋은 나라, 살기좋은 나라로 만들고, 후대에 더 좋은 지구를 물려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우리나라부터 솔선수범하다보면 더 좋은 선진 문화와 행정이, 전세계 글로벌로 확산되어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