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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마케팅의 공식,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상위노출하는 방법과 노하우, 모든 포스트글에 적용되는 공식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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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마케팅의 공식,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상위노출하는 방법과 노하우, 모든 포스트글에 적용되는 공식

金太陽 2013. 10. 22. 11:42

 

 

네이버 검색엔진 ' 리브라'가 새롭게 달라지는 내용이 있어 정리해드립니다.

본 내용은 모든 포스트글에 적용이 되기 때문에 잘 숙지하여 습관화시키면 좋겠습니다.

 

기존에는 게시글의 제목만 주요 키워드가 들어가게 해놓고, 남의 글을 퍼온 글이 아닌 자신이 직접 작성한 글이고, 컨텐츠내용이 온전하며, 몇번의 클릭으로 조회수를 높혀놓으면 상위 결과를 점유할 수 있었지만, 새로 바뀐 네이버 검색시스템에서는 그러한 요소에서 추가적인 요소를 검색결과에 반영하기로 했답니다.

이제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SEO마케팅)을 하시기 위해서는 숙지하셔야 할 내용이 되셨습니다. 모든 온라인마케팅 툴인 블로그나 SNS, 카페, 지식인 등등의 최적의 컨텐츠상위노출을 원하신다면 반드시 SEO마케팅 기본 공식을 지켜야 합니다. 그 해당 기본공식은 제가 별도의 강의를 할때 요약해서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총 8개의 공식이 있었는데요.

이제 거기에 더해서 새롭게 추가해야할 공식이 아래와 같게 되었습니다.

저도 저의 강의 내용에서 기존 공식과 아래 공식을 잘 믹스해서, 강의시에 SEO마케팅의 진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1. 콘텐츠의 권위

 

- 콘텐츠의 내용이 양질의 것이 상위노출되며, 독창적인 자기글이어야 합니다.

- 콘텐츠내에 미디어 구성도 다양해야 합니다. 텍스트, 지도, 사진, 영상, 링크 등등

 

 

2. 검색 사용자의 피드백

 

- 방문자의 댓글이나 추천, 활동내용도 좋은 결과를 유도하게 됩니다.

- 방문자가 글을 퍼가거나 스크랩을 하는 행동도 포함됩니다.

- 쉽게 말해, 내 글이 작성되면 그 즉시 다음뷰(메타블로그)등으로 자동 발행을 하게 되는데, 다음뷰 회원들이 해당 글에 대한 추천(검지손가락펴있는 아이콘)을 눌러주고, 해당 링크를 타고와서 댓글에 "잘 보았습니다." 나 SNS 내보내기를 하게 되면, 그러한 것들이 검색결과 상위노출에 반영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3. 검색환경 최적화 정도

 

- 게시되는 글이나 포스트의 작성시의 기본 규칙을 여전히 지켜주셔야 합니다.

- 주요 키워드 배열이나, 키워드의 반복 등등

 

 

4. 콘텐츠의 소셜미디어 공유정도

 

- 콘텐츠가 SNS로 내보내기가 많은 글이 상위 노출되어집니다.

 

 

5. 검색 사용자와의 관련성

 

- 검색해서 해당 콘텐츠를 방문한 자가 같은 아이피인지, 신규 방문자인지, 동일한 계정인지, 다른 계정인지, 이웃인지, 게스트인지 등을 반영한다는 이야기입니다.

 

 

6. 컨텐츠의 모바일 환경 최적화

 

- 모바일시대에 맞게, 이제 컨텐츠도 모바일환경에 최적화 되어지게 작성된 글이 우선 순위에 노출되어진 다는 것입니다.

- 화려한 플래쉬나 UX, 과대한 영상 트래픽 등를 사용하여, 모바일에서 접근성이 떨어지면 상위노출에서 배제한다는 것입니다.

- 모바일화면에서 아주 작게 보이는 내용이나, 너무 커서 내용이 짤리는 컨텐츠도 상위노출에서 배제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상의 6가지의 추가적인 요소가 검색엔진 결과물에 반영한다는 것을 게시글 쓸때나 포스트 작성할 때 습관처럼 잘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마케팅(SEO마케팅)은 모든 온라인마케팅을 시행하시기 전에 공부하셔야 하는 기본 기술입니다.

 

 

저도 제 강의 교안을 새로운 SEO마케팅의 준칙으로 쉽게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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